그 동안 많은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다양한 분야의 연수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또 중간 중간 끊이지 않는 유학사기피해학생들을 도우면서 많은 일을 해 왔습니다.
그러다 터진 코로나...덕분에 오히려 한숨 돌리고 재정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좀더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취업와 유학을 위한 철저한 준비과정을 추가했습니다.
인력이 터무니 없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을 상대로 워홀비자로 오시는 분들에게 인턴쉽을 제공합니다. 인턴쉽이 성공하면 바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항상 그랬듯이 제일 큰 걸림돌은 독일어.....
어렵사리 취업을 해서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는 돌덩어리를 지고가는 것 같은 전문독일어의 무게에 짓눌려 숨도 못쉬고 삽니다.
끝까지 남아서 성공하는 사람도 없지 않아 있지만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찬물에 뛰어드는 격이니 혼자 견디기 힘든것 너무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직업별로 파트너를 정하고 한국에서 미리 전공별 실습과 독일어를 준비하고 독일에서 또 한번 집중교육을 합니다.
합숙생활을 하면서 쓸데없는 곳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오로지 독일어와 전문독일어만 시간을 투자합니다. 이 과정에서 탈락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추천을 받지 못할 뿐아니라 후에 취업에도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상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지금 발표하지 않지만 대략적인 과정은 소개합니다.
1. 자격: - 워킹올리데이 비자 신청적합자
- 군필자 (인턴쉽 끝나고 바로 취업할 경유 유리함)
2. 독일어: - 기초독일어 한국에서,zoom 전문독일어
- 독일에서 1-2개월 집중수업
3. 전공 실습 및 자격증 소지자
- 한국 파트너의 사전교육을 통해 준비.
4. 독일 내 인턴쉽:
- 업체당 2-3개월 로테이션
5. 취업: 인턴과정에서 기업체가 원하면 바로 취업가능
2023년 2월부터 신청받을 계획입니다.